1592529813673-1.png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6대 화성 지회장 신종배입니다.

 

조합원동지들의 많은 지지와 성원으로 26대 집행부가 새로운 2021년을 맞이 하였습니다. 조합원에게 힘이 되는 노동조합이 되기 위해 열심히 진군 하겠습니다. 급격한 자동차 산업의 지형 변경은 1만3천 조합원 동지들께 많은 것들에 대해 양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 자동차 제조 생산에서 친환경 자동차 생산과 자율주행, 차량 공유시대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사측은 4차산업 전환을 이유로 국내 공장 설비 투자 제한, 정년퇴직인원 감소에 따른 신입사원 채용 등을 회피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공정 축소 및 외주화를 추진하려고 할 것입니다.

 

노동조합도 산업의 변화에 발 맞춰 변해야 합니다.  중장기적으로 파워트레인 부문을 내연기관에서 친환경 모듈화 부품 제작 공장으로 재편하고, 완성차 부문을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 전용 공장으로 탈바꿈 시켜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에 일자리와 직결된 과제로 가장 기본이 되는 일자리가 없으면 고용도 복지도 불안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노동조합은 철저히 준비하여 신기술과 신공장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 미래차 기술에 전진기지 화성공장,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조합원 동지 여러분!

조합원 동지들의 목소리를 가슴 깊이 새기고, 믿음과 신뢰를 저버리지 않는 노동조합, 약속을 지키고 실천하는 노동조합의 모습으로 조합원 동지들에게 보답하는 화성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6대 화성지회장 신종배 올림